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S/W활용

PDF 파일 합치기! PDF Mergy를 활용한 가장 쉬운 방법

[PDF 파일 합치기! PDF Mergy를 활용한 가장 쉬운 방법]

 

PDF 파일 합치는 기능은 Adobe Acrobat 프로그램에서 그 기능이 되고 있으나 유료 버전에 해당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굳이 유료 버전의 Adobe Acrobat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pdf 파일 합치기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합니다.

실제로 PDF 파일을 합쳐주는 프로그램들은 상당히 많이 존재하는데요, PC 설치 프로그램들은 파일 변환 시 가끔 오류가 발생되었습니다. 이런 제 경험상 가장 손쉽게 오류없이 pdf 파일을 합쳐주는 프로그램은 바로 'PDF Mergy' 였습니다.

오늘 바로 이런 'PDF Mergy' 를 이용한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읽기 전 추천 아시죠?]

 

1. PDF Mergy 프로그램 설치

 

 

 

PDF Mergy 프로그램은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를 위한 앱 형태로 제공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크롬 스토어에서 프로그램을 찾아 설치를 해 주셔야 합니다.


# 방법은 스토어로 이동하여 'pdf mergy'로 검색하여 해당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2. PDF Mergy 프로그램 실행

 


크롬에 설치된 PDF Mergy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3. 합칠 파일들 검색 및 선택

 

 

 

아래 그림과 같이 자신의 PC 내 파일을 합치고자 할 때는 'Select Files from your Computer' 를 클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 내 파일을 합치고자 할 때는 'Select Files from Google Drive'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PC 내 PDF 파일 합치는 방법 중심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4. PDF 파일 합치기

 

 

합칠 파일들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면 'Merge' 를 클릭합니다.




 

5. PDF 파일 합치기 완료

 

 

PDF 파일 합치기 완료가 되면 아래 그림 'Save PDF to your Computer'를 눌러 원하는 장소에 파일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마무리하며..

 

 

이상! 'PDF 파일 합치기! PDF Mergy를 활용한 가장 쉬운 방법' 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