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투잡/알바

좌담회 알바! 강용석이 말한 최고로 편한 알바 인정!

요즈음 많은 분들께서 투잡, 부업, 알바 등을 통해 부수입을 올리고 싶어하죠~!

하지만, 도대체 무엇으로 돈을 버나 고민들이 많으실 건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좌담회 알바' 입니다.

 

[읽기 전 추천 아시죠?]

 

 좌담회 알바 - 과연 무엇인가요?

 

 

좌담회 알바는 얼마전 '강용석의 고소한 19'에서 편한 알바의 대표 명사로 방송되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실제로 참여들 하고 있습니다.^^

 

 

좌담회 각 기업에서 제품 평가를 위해 소비자들을 모아놓고 제품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듣는 것을 말하는데요, 반드시 제품정보에 국한된다기 보다는 정해진 주제를 가지고 의견을 나누는 조사방법으로 FGD(Focus Group Discussion) 또는 FGI(Focus Group Interview) 라고도 합니다.

그럼 이런 자리에 소비자들이 아무런 댓가없이 그 자리에 모이진 않겠죠?

해서 좌담회에 참여하는 분들에게 소정의 사례금을 드리게 되는데, 바로 이런 좌담회에 참여하여 돈을 버는 것'좌담회 알바'라고 합니다.

 

 좌담회 알바 - 종류는?

 

 

 

좌담회 알바 종류는 무척 다양합니다.

몇가지 예를 든다면 식품 맛테스트, 포털사이트 이용, 금융 자산관련, 자동차 관련, 임산부 관련조사, 올리고당 사용자 조사, 피로회복 영양제 관련, 도서 관련 등 매우 다양한 종류의 좌담회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좌담회 알바 - 알바 시간과 사례비는?

 

 

 

 

좌담회 알바 소요시간은 보통 1시간~2시간 정도 소요되고 사례비는 조사횟수당 25,000원부터 100,000원 이상 까지 아주 다양한 사례비가 제공됩니다.

정말 시간대비 최고의 단가를 자랑하는 알바임이 틀림없습니다.

 

 좌담회 알바 - 신청방법은?

 

 

 

 

좌담회 알바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설문조사 회사 사이트에 직접 가입(무료)을 하고 진행 중인 좌담회 조사 목록을 확인해서 본인에 맞는 조사를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좌담회 알바 - 추천 설문조사 회사

 

 

실제로 다양한 설문조사 회사들이 존재하지만 제가 직접 경험한 설문조사 회사들 가운데 추천을 드리자면 아래 '엠브레인 리서치' 와 '서베이링크' 설문조사 회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두 회사 모두 상당 규모의 국내 리서치 전문 회사로 좌담회 알바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인터넷 조사와 우편 조사 등에도 참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엠브레인 리서치 [바로가기]

 

 

 

# 서베이링크 [바로가기]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좌담회 알바에 관한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간간히 시간날 때마다 알바 참여가 가능하고 알바비 단가가 높아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좌담회 알바 이외에도 간단히 인터넷 설문조사 등으로도 충분히 한달 용돈 정도는 충분히 버실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 설문조사 관련 내용은 예전 제가 포스팅한 내용을 아래 링크 걸어놨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애요~!

 

 # 설문조사알바 - 나만의 설문조사아랍 수익 노하우 [LINK]

 

 # 리서치알바 추천! 인터넷부업 실패 경험 스토리[LINK]

 

어찌됐든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들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이상! '좌담회 알바! 강용석이 말한 최고로 편한 알바 인정!'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