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S/W활용

파워포인트 창 2개 띄우기 방법 - 여러창으로 열고 작업하기

[파워포인트 창 2개 띄우기 방법 - 여러창으로 열고 작업하기]

 

저 같은 경우에 이런 저런 문서 작업을 할 때 종이낭비도 줄이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 한 쪽 모니터에는 관련 참고 자료들을 많이 띄워놓고, 다른 쪽 모니터에서 보고서 작성 등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파워포인트 작업 시 다른 파일의 파워포인트를 참조하려면 파일이 각각 열리지 않아 작업할 때 상당히 불편함을 겪곤 하죠.

해서 오늘은 파워포인트 파일 2개를 따로 열 수 있는 활용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읽기 전 추천 아시죠?]

 

파워포인트 창 2개 따로 열기 - 첫번째 방법

 

 

파워포인트 메뉴 중 [보기] - [창] - [모두 정렬]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을 분할해서 보실 수 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방법은 모니터 크기에 상당한 제약이 있고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파워포인트 창 2개 따로 열기 - 두번째 방법

 

 

오늘 포스팅의 가장 적함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바로 아래 첨부한 PPCORE.DLL 파일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Power Point 2007 기준으로 해당 파일을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 12" 복사해 넣고 파워포인트를 재시작하면 됩니다.

 

PPCORE.DLL

 

 

약간 의심이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서 관련 내용을 몇 자 적어보겠습니다.

.DLL 파일은 dynamic link library의 약어로 작은 프로그램들의 집합으로 동적-링크 라이브러리입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특정 실행 프로세스에서 불러오거나 실행되게 됩니다.

위의 ppcore.dll 파일은 MS에서 제공되는 파일이지만 다중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 특정 사용자가 해당 파일을 편집해 배포한 파일입니다. 실제 제 PC에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으니 오류 염려는 안하셔도 될 듯 하네요~! ^^

 

이상! '파워포인트 창 2개 띄우기 방법 - 여러창으로 열고 작업하기' 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