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생활정보

양배추즙으로 위궤양 치료 완치한 스토리! 나만의 레시피 공개!

이른점심 2014. 2. 19. 06:00

[양배추즙으로 위궤양 치료 완치한 스토리! 나만의 레시피 공개!]

 

 

얼마전 신문에서 서양의 3대 장수 음식 중 하나로 양배추를 꼽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매일 아침마다 건강을 위해 꼭 챙겨먹는 건강식! 바로 '양배추즙'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읽기 전 추천 아시죠?!]

 

 

몹쓸 위궤양에 걸린 후 양배추를 만나다!

 

 

3년전 위궤양에 처음 걸리고 완치 후 작년에 다시 위궤양이... 과음도 과음이지만 당시 과도하게 쌓여가던 업무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이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침마다 끼니를 거르는 경우가 많아 늘 위상태가 좋지 못했습죠.

 

그래서인지 속이 아프고, 심지어 밥먹고 나면 구토현상까지... 점심먹다말고 화장실에 뛰어가 구토한 적이 몇번 있었습니다.

그 후 내시경을 했더니 위궤양이라 하더라구요.. ㅠㅠ

 

이 때 양배추가 위에 아주 좋다는 지인의 소개로 처음 양배추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약 복용과 함께 아침마다 양배추를 갈아먹고 양배추 쪄서 식탁 위에 놔두고 틈만 나면 먹었었죠. 

그렇게 한달여의 시간이 흐르고 추적 위내시경을 다시 했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예상보다 빨리 깨끗이 완치되었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약 효과도 있었겠지만 아무래도 양배추의 효능 역시 크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양배추즙 챙겨먹기 시작하다!

 

 

완치 후에도 건강을 위해 양배추를 매일 갈아먹어야지 마음을 먹었지만 아침마다 챙겨먹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워낙 게을러서.. ^^;) 

해서 시중에 양배추즙도 주문해서 먹어보았는데, 왠지 직접 만들어 먹는 것보다 효과가 없는 것 같고 돈도 너무 비싸구..

한 3개월 받아먹다가 다시 집에서 양배추즙을 갈아먹고 있습니다.

 

완전 쉽고 맛있는 나만의 양배추즙 레시피

 

 

저만의 완전 저렴한 양배추즙 만들기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

 

# 재료: 양배추 1/14등분, 요구르트 1개

 

1. 전날 밤 큰 양배추를 1/14 등분을 내고 깨끗이 씻는다!

당일 아침에 바로 잘라 즙을 내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매일 아침마다 바쁜 출근 준비로 준비하기가 만만치가 않아서 전날 밤에 세팅을 다 해놓습니다. 1/14 등분 내는 이유는 2주 동안 양배추 하나를 먹으면 딱이거든요. 양은 적절히 개인적으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큰 양배추 기준이라 반드시 1/14 등분 기준을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

양배추에 농약 등을 제거하기 위해 찬물에 식초를 약간 태워 재워놓습니다. 그리고 깨끗이 다시 헹궈내면 됩니다.

 

 

2. 잘 씻은 양배추를 믹서기에 넣고 요구르트 2개를 넣는다!

처음에는 믹서기 대시 휴롬을 사용했는데, 휴롬기기 씻기도 귀찮고 휴롬은 즙을 짜내다보니 양배추 버리는 부분도 많더라구요. 해서 저는 믹서기로 조리합니다. 믹서기는 일단 버리는 것이 없어서 온전히 양배추 내용물을 다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요구르트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요구르트(일명 야구르트 ㅋ) 1개를 함께 넣어 줍니다. 개인적으로 비싼 요구르트를 섞어마시면 맛이 이상해요. 양배추가 워낙 물기도 없을 뿐더러 그냥 먹게되면 상당히 매운 맛이 나거든요. 해서 요구르트를 섞으면 아주 달달하고 맛난 맛이 납니다. 2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 너무 뻑뻑하다 생각이 드시면 생수를 약간 태워 마셔도 좋습니다.)

 

 

 

 

 

3. 믹서기 작동!!

양배추 덩어리가 없도록 잘게 갈아줍니다. ^^ 아침마다 믹서기 돌리면 아이들 믹서기 돌리는 소리에 바로 깨어납니다.

완전 알람시계입니다. ㅎㅎ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덩어리가 지면 드실 때 느낌이 좋지 못해요. 해서 약간 오랫동안 갈았다, 멈췄다, 갈았다, 멈췄다를 반복해 주셔야 합니다.

 

 

4. 양배추즙 완성!! 원샷!! ^^

짜잔~! 양배추즙이 완성되었네요~ 바로 쭉 들이키면 됩니다. 앞에서 설명을 드리지 못했지만 공복에 아침식사 전에 마셔야 효과가 좋습니다. 하얀 양배추를 먹다가 맛이 질리면 한번씩 보라색 양배추로 바꿔가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애요~

보라색 양배추즙도 나름 맛이 괜찮답니다. ^^

 

 

 

 

마무리하며...

 

 

많은 분들이 귀차니즘으로 양배추즙 주문해서 드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개인적으로는 직접 만들어드시길 강추드립니다. 큰 양배추 1개 (1,500원), 요구르트 18개(2,000원) 구입하면 2주 정도 해먹을 양이 되고 아침 대용으로 그만입니다. ^^ 가격도 저렴할 뿐 만 아니라 일단 믿음이 가잖아요~ ^^ 그리고 주문 양배추즙은 양도 좀 적은 것 같고..ㅎ

어쨋든 위궤양으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양배추즙 갈아 드시길 극! 강추!  드립니다. ^^ 모두들 건강하세요!

 

 

이상! '양배추즙으로 위궤양 치료 완치한 스토리! 나만의 레시피 공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