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보상금 조회 방법과 보상기준 분석
[SKT 보상금 조회 방법과 보상기준 분석]
지난 20일에 통신장애를 일으킨 SKT가 이용자들의 불편에 대한 보상 차원에서 통신장애 보상금을 지급하겠다는 소식이 있은지 5일만에 보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SKT 보상금 조회 시스템'을 오픈하였습니다.
해서 오늘은 이러한 SKT 보상금 지급기준과 보상금 조회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읽기 전 추천 아시죠?]
SKT 보상금 지급 기준 |
SKT에서 밝힌 서비스 장애 보상 기준은 크게 3종류의 대상 고객을 기준으로 '서비스 장애요금 감액(전 고객 대상 요금 감면)' , '서비스 장애 보상(직접 피해 고객 대상 손해 배상)', '서비스 장애 로밍 감액' 으로 분류하고 세부 기분을 정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은 SKT 보상금 지급 세부 기준입니다.
[SKT 보상금 세부 지급 기준]
1. 서비스 장애요금 감액(전 고객 대상 요금 감면) - 대상 고객: 서비스 장애 시점(3월 20일 18시)에 가입 중인 고객 - 감면 기준: [기본료 또는 월정액의 할인 후 청구 요금 + 부가서비스 사용료] * 1/31일 → 기본료 또는 월정액의 할인 후 청구 요금: LTE 플러스.스페셜 약정할인, 온가족할인, 복지.장기할인 등 할인 적용 후 청구 예정 요금 → 부가서비스 사용료: 월정액이 있는 부가서비스
2. 서비스 장애 보상(직접 피해 고객 대상 손해 배상) - 대상 고객: 3월 20일 18시부터 23시 40분 동안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고객 - 감면 기준: [기본료 또는 월정액의 할인 후 청구요금 + 부가서비스 사용료] * 1/31일 * 6/24시간(장애시간) * 10배
3. 서비스 장애 로밍 감액 - 대상 고객: 서비스 장애 시점(한국시각 3월 20일 18시) 해외에서 해당 로밍 정액상품을 이용한 고객(실제 청구 발생한 경우에 한합니다.) - 감면 기준: 로밍 정액상품의 일 기본료 100% 감액 → OnePass, OnePass기간형, OnePass프리미엄: 일 기본료 감액 → 기간형 정액상품: 1일분 기본료(기간 기본료 / 사용기간) 감액 (※ 기간형 정액 상품: 중국일본 올인원 29/59/99, 일본데이터무제한 7, T로밍데이터 1/3/5만원, 로밍음성할인 100/500, 일본 SMS 500 등)
단, 기준 일시에 서비스 미사용 고객(일시정지 중 착발신 금지, 사용정지, 기타정지, 휴면, 휴지정지, 해지정지), 기본료가 없는 요금제 가입자(PPS 일반요금제) 등은 제외됩니다.
|
SKT 보상금 조회 방법 |
SKT 보상금 조회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SKT 서비스 장애 요금 감액 및 보상 대상자 조회' 시스템에 접근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2. 이름/생년월일/이동전화번호/개인정보활용체크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보상금액과 기준을 조회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총 1,558원으로 조회대상을 보면 '서비스 장애 요금 감액' 으로 가입 중인 전 고객 대상으로 감면되는 금액이네요.
실제로 3월 20일날 18시 30분경 제 전화로 이상한 번호가 오길래 받을까 말까 고민하다 받았더니 그냥 제 친구더라구요.
이것도 피해고객으로 분류되면 좋겠지만.. 그렇지는 않네요~ ^^;
어찌됐든, SKT 고객 분들이면 아래 링크를 걸어놨으니 꼭 한번 조회해보세요! 해당 보상금은 4월 요금 청구 시 자동으로 반영될 예정입니다.
SKT 서비스 장애 요금 감액 및 보상 대상자 조회 접속하기[LINK]
이상! 'SKT 보상금 조회 방법과 보상기준 분석!' 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