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Blog!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구글 제품 남용 조장’ 주의 정책 위반 경고를 받다!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구글 제품 남용 조장’ 주의를 받다!]

 

안녕하세요? 이른점심입니다.
하루 중 가장 많이 들어가는 사이트를 꼽으라면 ‘구글 애드센스’가 아닐까 싶어요.
주식하시는 분들이 주식사이트를 계속 들어가듯 저 역시 틈만 나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가서 수익 확인하는 것이 습관처럼 되었답니다.
오늘도 다른 날들과 마찬가지로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보니 ‘헉’ 빨간 경고 메시지가...

 

 

순간 ‘멘붕~!’ 들어가서 찬찬히 읽어봅니다.

그리고 내뱉는 탄식 한 마디... “아.....”

 

바로 주의의 내용은 '구글 제품 남용 조장' 이였습니다.

내용을 보니 구글 제품(You Tube, Google Play, Blogger 등)에 관해서 부적합 사용방법을 포스팅한 경우를 말하는 것이였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광고 게재 방법에서 정책 위반이 되는 줄 알았는데, 포스팅 내용까지 정책 위반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전혀 몰랐던 것입니다.

 

몇일 전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에 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이를 구글에서는 유투브의 부적합 사용이라고 판단을 한 것 같습니다.

 

[문제의 포스팅 화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포스팅에 달려있는 광고를 모두 없애거나 포스팅 내용을 수정하는 방법도 있으나,

저 같은 경우 광고를 자동 생성되도록 세팅을 해 놓았고, 포스팅 내용도 제목 자체가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이기 때문에 수정하기에 벅차겠다 판단되어 바로 포스팅 삭제를 하였습니다.

(방문자를 많이 유도했던 포스팅이였지만.. 눈물을 머금고...)

 

포스팅 삭제를 하고 '해결됨'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해결방법에 대해 제출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제출 후 다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오니 해결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오더군요.

 

블로그 시작하면서 처음 받아본 정책 위반 경고라 조금은 놀랐지만, 앞으로는 조금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어쨋든 구글 애드센스를 장착하신 분들이라면 조금은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네요. ^^

 

이상!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구글 제품 남용 조장' 주의를 받다!' 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