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건강정보

위염증상 자가진단법! 스스로 확인해보는 방법!

[위염증상 자가진단법! 스스로 확인해보는 방법!]

 


우리나라 사람들은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식습관으로 인해 위암발병률이 아주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위암으로 발전하기 전에 초기 위염 단계부터 잘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본인 스스로 이러한 위염을 자가진단할 수 있도록 대표적인 위염증상 중심으로 포스팅하려 합니다.

[읽기 전 추천 아시죠?]

 

# 위염증상 ①: 구토와 공복시 통증

 


위염증상 중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가 바로 구토와 공복 시 통증입니다. 실제로 위염에 걸리게 되면 명치에 통증을 느끼게 되고 속쓰림 증상을 느끼게 되고 위 주변이 불규칙적으로 통증이 발생됩니다. 그리고 때로는 구토 증상이 나타나므로 반드시 병원에 가서 내시경 검사를 해보야 합니다.

 

# 위염증상 ②: 식욕저하

 

 

계절상 식욕저하 증상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요 위염에 걸려도 식욕저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때 음식물 섭취량이 줄어들고 배의 윗부분에 이질감 등을 느끼게 됩므로 가벼이 생각하시면 안되겠습니다.

 

# 위염증상 ③: 체중감소

 

 

소화능력이 줄어들어 체중이 줄어드는 현상 역시 위염증상 가운데 하나입니다. 운동 다이어트 등으로 빼려고 노력해도 안되는 살이 위염에 걸리면 식욕저하와 함께 체중이 감소하게 됩니다.

때문에 특별한 계기가 없음에도 체중이 감소하는 것에 대해 좋아만 하지 마시고 주기적으로 살이 빠지는지 안빠지는지 주의깊게 살펴 보셔야 합니다.

 

# 위염증상 ④: 포만감

 

 

음식양이 평소와 같거나 적게 섭취를 하여도 평소보다 포만감을 많이 느낄 때는 위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 위염증상 : 하혈과 토혈

 


항문 등을 통해 하혈을 하거나 입을 통해 토혈을 하는 경우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염이 심한 경우에도 이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위염이 원인일 경우 위염 중증 증상으로 오랜 기간 방치하게 되면 위궤양으로까지 커지게 되므로 하루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위염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위염의 증상은 뚜렷하게 나타나는 특별한 증상은 별도로 없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내시경 검사로 잘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것이 위궤양 또는 위암으로의 발전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관심있을만한 Newbiz Story! 의 또다른 포스팅 모음 !

   [위염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 양배추즙으로 위궤양 치료 완치한 스토리! 나만의 레시피 공개! [Link]

   [재택부업/투잡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 설문조사알바 - 나만의 설문조사알바 수익 노하우 [Link]
   # 드림큐 - 재택부업으로 적합한가? [Link]

 

이상! '위염증상 자가진단법! 스스로 확인해보는 방법!' 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