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S/W활용

윈도우8.1 시작버튼! 쉽고 빠르게 무료로 바꾸는 방법!

[윈도우8.1 시작버튼! 쉽고 빠르게 무료로 바꾸는 방법!]

 

윈도우8.1 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내용 중에 하나가 시작버튼이 변경되었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윈도우8에는 시작버튼 자체가 없다가 윈도우8.1로 업그레이드 후 생겨난 시작버튼을 보고 너무너무 반가워서 클릭하는 순간! 앗! 우리가 기대했던 시작버튼의 기능이 아닙니다. 윈도우8.1 시작버튼은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 시 시작메뉴 화면으로 이동하고 오른쪽 버튼 클릭 시 다양한 시스템 메뉴들이 나타나서 매우 당혹스럽지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윈도우8.1 시작버튼 대신 우리에게 익숙한 시작버튼을 다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읽기 전 추천 아시죠?] 

 

 

윈도우8.1 시작버튼은 현재 다양한 버전의 프로그램들이 나와있지만, 대부분이 유료라서 선뜻 돈까지 지불하며 시작버튼 바꿀 생각들은 하지 않지요. 따라서 많은 분들이 무료 윈도우8.1 시작버튼을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바로 'Start Menu 8'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 다운을 받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된 사이트로 이동 또는 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www.iobit.com/iobitstartmenu8.php

 

 

startmenu-setup.exe

 

# 윈도우8.1 시작버튼 설치하기!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을 시키면 아래의 화면 순서대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상이 없으면 다음을 누릅니다.

  

 

약관 동의 내용을 클릭합니다.

 

 

설치할 폴더를 지정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설치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설치가 완료된 모습이고 아래 체크부분에 기본적으로 'Install Advanced SystemCare'에 체크가 되어있는데요,

윈도우8.1 시작버튼과 무관한 추가 프로그램 설치이므로 체크해제를 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 윈도우8.1 시작버튼 설정하기!

 

 

설치가 마치면 바로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첫번째 Style 내용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 후 확인을 누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Windows 7 스타일을 선택하고 확인을 합니다.

 

 

일반설정 부분인데요, 다른내용들은 필요하신대로 설정하시면 되며, 다만 'Windows 시작 시 실행' 버튼은 고민을 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이 프로그램의 경우 메모리 점유율이 어느정도 차지하기 때문에 저같이 저사양 pc를 사용하신다면 윈도우 시작 시 자동실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사용을 해보시고 pc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느끼신다면 추후 변경 가능하니 크게 고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은 시작단추 디자인인데요, 해당 디자인을 선택하고 적용을 누르면 화면에서 바로바로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classic이 가장 자연스러운것 같아 classic 디자인을 선택하였습니다.

 

 

다음은 시작버튼의 메뉴부분입니다. 즉 시작버튼을 눌렀을 때 각 메뉴 표시를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지정인데요. 일단 기본 세팅으로 확인을 눌러 패스하고 추후 변경이 필요하면 수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인터페이스 부분입니다. 로컬계정사진 글꼴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윈도우8.1 시작버튼 확인하기!

 

 

짜잔! 모든 설정을 마치면 아래 우리에게 친숙한 시작버튼이 만들어졌네요~! ^^

 

지금까지 윈도우8.1 시작버튼 변경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였는데요~ 아무쪼록 윈도우8.1 사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 관심있을만한 Newbiz Story! 의 또다른 포스팅 모음 !

   [윈도우8.1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 윈도우8 화면보호기 설정방법(윈도우8.1 포함) [Link]
   # 윈도우8 비밀번호 해제(자동로그인 방법)! 윈도우8.1 방법 포함 [Link]

   [재택부업/
투잡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 설문조사알바 - 나만의 설문조사알바 수익 노하우 [Link]
   # 드림큐 - 재택부업으로 적합한가? [Link]

 

이상! '윈도우8.1 시작버튼! 쉽고 빠르게 무료로 바꾸는 방법!' 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