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생활정보

상조회사추천! 예다함상조를 추천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상조회사추천! 예다함상조를 추천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안녕하세요? 이른점심입니다.

저는 주위 친구들 또는 지인분들의 장례식장에 자주 가는 편인데요, 점점 나이가 들수록 정말 이제 이게 남의 일이 아니구나 하고 느껴지고 그러다보니 장례를 어떻게 치루는지  유심히 보게 됩니다.

가족분들 중에 장례 치루는 방법에 대해 잘 아는 분이 한 분이라도 계셔서 조금은 수월하게 장례를 치르는 분들도 계셨고 오히려 사공이 많아서 장례식장에서 장례방법에 대해 다투는 경우도 허다하게 보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많은 분들이 상조서비스 가입에 대해 관심이 늘어나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상조서비스 가입을 하면 좋은 점가입 시 유의사항에 대해 이야기하고 예다함상조를 추천할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예다함상조

 

1. 상조회사는 왜 가입해야 할까요?

 

 

실제로 장례를 치르게 되면 심적으로도 아주 어려운 상태이고 많은 지인분들이 찾아오기에 손님분들을 대접하기에 육체적으로도 아주 힘든 시기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장례를 한번 치르기 위해서는 정말 큰 목돈이 나가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어려운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신문기사를 보니 평균 1,200만원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네요.


따라서 상조회사에 가입을 하면 장례지도사 지원에 따라 복잡한 장례절차에 대해 조금은 덜 고민하게 되고 어차피 치러야할 장례비용을 10년동안 조금씩 나누어 냄으로서 장례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물가가 올라가더라도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미리 가입하는 것이 더욱 유리한 것입니다.

 

 예다함상조

 

* 상조회사 상조서비스 vs 장례식장 장례지원

   1. 상조상품은 가입시점 기준으로 5~10년이 지나도 동일한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불확실한 미래시점의 장례에 대한 비용통제가 가능하지만, 장례식장 물품가격은 해마다 꾸준히 상승하고 장례식장 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장례비용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2. 장례식장에서는 장례식장 내에서 이루어지는 기본적인 절차에 대한 서비스만 제공하고 유족이 다른 모든 절차를 스스로 처리해야 하는 반면에 상조서비스는 장례의 시작부터 끝나는 시점까지 모든 절차에 대한 서비스를 유족의 입장에서 Man-to-Man으로 지원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예다함상조 

2. 상조회사 가입 시 유의사항

 

 

상조서비스 가입을 할 때에는 아무래도 장기간 금액을 납입하고 합당한 서비스 혜택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어떤 상조회사 상품을 선택하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 체크사항을 정리해 보았는데 반드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 환급제도 확인

상조서비스의 환급제도란 상조회사 서비스 가입 후 만기 해약 시 환급이 되는 제도로 상담사에게 꼭 확인을하고 약관에도 재확인을 해야 합니다.

 

# 상조회사의 재무상태 확인

아마도 상조회사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상조회사의 부실경영으로 인해 일명 먹튀, 만기환급금을 떼어먹는 상조회사도 있으니 반드시 재무상태가 탄탄한 회사인지 꼭 확인을 하셔야겠습니다.


# 기타내용

환급제도 및 상조회사 재무상태 이외에도 사실 가입 시 혜택이라든지 서비스 범위/품질 등도 함께 고려를 해야하겠지만 사실 거의 모든 상조회사가 비슷한 형태이며 환급제도와 재무상태보다는 중요도가 떨어집니다.

 

예다함상조


3. 상조회사를 추천한다면...

 

 

 

앞서 설명드린 상조회사 가입 시 유의사항에 비추어볼 때 상조서비스 중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린다면 ‘예다함상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자산 24조원 규모의 한국교직원공제회가 500억원의 자본금을 100% 출자하여 만든 자회사로 그 어떤 기업보다도 탄탄한 재무 신뢰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만기 납입 후 해약시 100% 환불이 되는 환급제도페이백(Pay-back) 시스템으로 장례 시 쓰지 않은 품목, 해당 액을 돌려주므로 합리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예다함상조가 지난 10월에는 한국능률협회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공동주최한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에서 신뢰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도 바로 이러한 예다함상조만의 안정성과 서비스를 인정되었기 때문이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상조서비스에 이왕 가입을 하신다면 예다함 상조 서비스 견적은 한번쯤 받아보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견적 상담을 원한다면 아래 예다함 상조회사 상담창구를 링크 남겨두었으니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다함 상조 서비스 상담신청하기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상조서비스를 가입해야 하는 이유와 가입 시 유의사항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상조서비스 선택 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상조회사추천! 예다함상조를 추천할 수 밖에 없는 이유!’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