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보험이야기

내가가입한보험조회 방법! 무료로 내가 가입한 보험 알아보기!

[내가가입한보험조회 방법! 무료로 내가 가입한 보험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른점심입니다.
여러분들은 보험을 몇 개나 가입해 있으신가요?
저 같은 경우에도 개인보험, 와이프, 아이들 보험 등등 꽤 많은 보험을 들고 있고 이 밖에도 카드사에서 전화가 와서 보험 어쩌구 말했던 내용까지 합치면 솔직히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도통 확신이 서지가 않더라구요.
그런데 이런 보험 가입 내역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릴까해요.
그럼 저와 같이 ‘내가 가입한 보험조회’ 방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내가 가입한 보험 알아보기

 

보험은 크게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으로 나뉘게 되지요. 과거에는 생명보험은 생명보험협회에 손해보험은 손해보험협회에서 각각 확인을 하셔야 했는데요, 이제 서비스가 통합되어 어느 한 곳에서만 접속해서 조회신청을 하셔도 함께 조회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각각의 사이트에서 보험조회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내가가입한보험조회

1. 생명보험협회를 통한 보험조회

 

 

먼저 생명보험협회를 통한 보험 정보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생명보험협회에 접속해서 보험조회를 하시면 되는데요,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생명보험협회 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klia.or.kr/main/index.do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아래 ‘보험가입조회안내’를 눌러 ‘생존자보험가입조회’ 메뉴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알아보기

 

이어서 ‘조회안내’ 창에서 ‘3.인터넷을 통한 신청’을 클릭하셔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가가입한보험조회

 

이어서 고객정보활용동의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아이핀인증’ 또는 ‘휴대폰인증’을 통해 조회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조회결과는 신청접수 다음 날 오후 1시부터 조회가 가능하고 조회결과는 3개월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손해보험협회를 통한 보험조회

 

 

두번째는 손해보험협회를 통한 보험 정보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손해보험협회에 접속해서 보험조회를 하시면 되는데요,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생명보험협회 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knia.or.kr/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아래 ‘보험가입조회’를 눌러 ‘생존자보험가입조회’ 메뉴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알아보기

 

이어서 ‘조회안내’ 창에서 ‘2.인터넷 신청’을 클릭하셔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생명보험협회와 동일하게 인증을 통해 조회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조회결과는 생명보험협회와 동일하게 신청접수 다음 날 오후부터 조회가 가능하고 조회결과는 3개월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가입한보험조회

 

지금까지 내가 가입한 보험조회 방법 2가지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꼭 한 번쯤 확인하시어 불필요한 보험은 없는지 꼼꼼히 따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내가가입한보험조회 방법! 무료로 내가 가입한 보험 알아보기!’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