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Blog!

네이버 검색누락 확인 후 검색등록까지의 스토리

[네이버 검색누락 확인 후 검색등록까지의 스토리]

 

 

몇일 전 제 블로그 중 일부가 다음 검색 시 누락되는 현상에 대해 다음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여 해결하였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했습니다.

 

 

 

 관련 포스팅 보러가기: 다음 검색 누락 시 대처방안

 

 

누락되었던 해당 포스팅이 다음 검색에 노출되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더라구요.

블로그 유입경로를 확인하니 네이버에서 매일같이 제 블로그 글들을 수집해 가는 것 같은데..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흘러도 네이버 검색누락이 계속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네이버에서는 발행시점에의 글들만 가지고 가는 것 같습니다.

 

어쨋든, 이리저리 네이버 검색 누락에 관한 글들을 읽어보니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고 하는데... 선뜻 용기가 나지 않았습니다.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 유저들의 서러움일까..?

괜히 네이버 고객센터에 밉보여 완전 블로그 검색 차단되는 건 아닐까? 라는 걱정에.. ㅎㅎ

 

시간이 흘러흘러.. 같은 주제를 다시 쓸까도 생각을 하다가 용기를 내서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았고 문의한지 하루만에 검색 등록 처리를 해주었습니다. 얼마나 감사한지..^^

 

네이버 검색누락 시 다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아래의 방법으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1. 먼저 검색 누락 여부 확인하기

   - '이'라고 검색하는데요. 이유는 포스팅 내용 중 '이'라는 단어는 99.9% 포함되기 때문에 '이'라고 적고 검색을 합니다.

   - 그리고 '블로그' 탭을 누르고, 출처에 본인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본인 글들이 쫘~악 나타나게 되죠! 여기서 정렬을 최신순으로 하면 확인이 쉽습니다.

 

 

 

2. 누락된 포스팅 네이버 고객센터에 검색 등록 요청하기

   - 네이버 고객센터 접속(https://help.naver.com/support/home.nhn) - 서비스 도움말 내용 중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 메뉴들 가운데 '블로그 검색 반영 요청'을 선택합니다.

 

 

 

   - 게시물이 작성된 서비스 종류에 '네이버 블로그/외부 블로그/네이버 카페'를 선택합니다. 

 

 

   - 검색 반영이 안된 것인지 확인해달라는 내용인데요, 앞서 확인을 했기 때문에 '아니오.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습니다.' 선택

 

 

   - 서비스 유형을 선택하시구요,

 

 

 

 

   - RSS 피드 등록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내용입니다. 유입경로 중 네이버 검색이 경로가 있으면 RSS 등록되어 있는 겁니다. '예, RSS 피드 등록된 상태입니다.' 클릭

 

 

 

 

   - 검색 반영되지 않는 내용 들이 있습니다. 확인하시고 해당이 없으면 '예, 해당사항 없습니다.' 선택

 

 

 

 

   - 이메일 적으시고, 게시물 URL에 누락 글 주소, 요청 내용에 해당 포스팅이 검색되지 않는다는 잘 부탁드린다는 내용을 적고 동의버튼 체크, 작성완료 해주시면 됩니다.

 

 

 

- 작성완료와 함께 작성하셨던 이메일로 접수되었다는 메일이 오고 바로 다음날 검색 등록 될거라는 메일이 오더군요.

   메일이 도착하고 1~2시간 후에 확인하니 정상적으로 검색이 되더라구요. ^^

 

 

 

다음검색에서 누락이 되면 네이버에서도 누락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다음검색 누락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검색등록 후 네이버에서도 꼭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이상 ' 네이버 검색누락 확인 후 검색등록까지의 스토리'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