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S/W활용

한글 pdf 변환 방법!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한글 문서를 pdf 변환하는 방법!

[한글 pdf 변환 방법!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한글 문서를 pdf 변환하는 방법!]

 

직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요,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다는거 알고들 계신가요?

실제 주위를 둘러보면 이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한글로 작성된 문서를 프린트로 출력해서 스캐너로 스캔하시는 경우를 종종 보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 pdf 변환에 대한 깨알(?) '한글 tip' 을 알려드리려 해요. ^^

 

내용이 아주 쉬워서 한번만 보시면 '오잉~' 하고 놀라실거에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한글 pdf 변환 1단계

 

 

한글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 먼저 아래 그림과 같이 한글 메뉴 중 [파일] - [인쇄]를 클릭합니다.

 

 

한글 pdf 변환 2단계

 

 

[인쇄] 메뉴에 들어가서 [프린터 선택]에서 ‘Hancom PDF’ 선택한 후 인쇄버튼을 클릭합니다.

 

한글 pdf 변환 3단계

 

 

‘다른 이름으로 PDF 저장’ 창이 나타나면 저장경로 설정 후 '파일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관심있을만한 Newbiz Story! 의 또다른 포스팅 모음 !
   [재택부업/투잡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 설문조사알바 - 나만의 설문조사알바 수익 노하우 [Link]
   # 좌담회 알바! 최고로 편한 알바 인정! [Link]

 

 

마무리하며..

 

 

여기까지 작업을 하면 아래와 같이 한글 문서가 pdf 로 변환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pdf 변환 방법!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한글 문서를 pdf 변환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