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S/W활용

인포그래픽 만들기(기초)! 단어구름 쉽게 만들기!

[인포그래픽 만들기(기초)! 단어구름 쉽게 만들기!]


최근 인포그래픽에 대한 관심이 많으시죠? 

인포그래픽는 인포메이션(infomation) 과 그래픽(Graphic) 의 합성어로 그래픽을 통한 정보전달을 뜻합니다.

간단히 말한다면, 말 또는 글로 표현된 정보는 때로는 복잡하고 느낌을 정확히 캐치하기 어렵지만 한 장의 그림으로 아주 함축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쉽게 습득을 하려하기 때문에 인포그래픽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 인포그래픽]


저 역시 인포그래픽에 관해 열심히 공부 중에 있는데요, 오늘은 인포그래픽스의 가장 기본! 누구나 할 수 있는 '단어구름' 만들기를 해볼까 해요~! ^^

그럼 한 번 시작해 볼까요?


1. Tagxedo 사이트 접속

 

 

먼저 단어구름을 만들어주는 아래 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Create' 버튼을 누릅니다. 


http://www.tagxedo.com


2. 단어구름을 만들기 위한 자료 등록 

 

 

먼저 왼쪽 상단에 위치한 메뉴들 중 'Load...' 메뉴를 클릭하고 나타나는 창에 분석하고자 하는 글을 붙여넣습니다.

그리고 'Submit' 버튼을 제출하면 됩니다. 

저는 테스트로 청와대 대통령 연설문 중 '국군의 날' 기념사를 돌려보았습니다.



3. 구름모양으로 바꾸기

 

 

이제 모양을 구름모양으로 바꾸어 볼까요? 좌측 메뉴 가운데 'Shape' 옆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나타나는 모양들 중 원하시는 모양을 선택을 합니다. 여기서는 '단어구름'을 하기로 했으니 '구름' 모양을 클릭해 봅니다.


모양 확인

 

 

짜잔~! 단어구름이 완성되었네요. 보다 본인 입맛에 따라 수정을 하시려면 좌측 메뉴에서 테마, 색깔, 폰트 등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최종 조정을 마쳤으면 좌측 메뉴 중 'Save' 메뉴를 눌러 사진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 관심있을만한 Newbiz Story! 의 또다른 포스팅 모음 !
   [재택부업/투잡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 설문조사알바 - 나만의 설문조사알바 수익 노하우 [Link]
   # 좌담회 알바! 최고로 편한 알바 인정! [Link]

 


지금까지 인포그래픽 기초 내용 가운데 하나인 '단어구름'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정말 무궁무궁한 재미가 많은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