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생활정보

스마트폰 어플 추천! 이슈별 뉴스 정리해주는 뉴스퀘어(Newsquare)!

[스마트폰 어플 추천! 이슈별 뉴스 정리해주는 뉴스퀘어(Newsquare)!]

 

 

 "어느 회식자리에 갔더니 사람들이 모여 어제 뉴스에 나온 내용을 가지고 한참 이야기를 합니다.

  이야기에 끼고 싶은데 전후 내용을 전혀 몰라 대화에 끼지를 못하고 아는 척(?)하며 맞장구를 쳐줍니다." 

 

혹시 여러분은 위와 같은 경험을 한번쯤 가지고 계시지는 않은지요?

워낙 뉴스거리가 넘쳐나다보니 잠시 신문을 손에 놓아버린다든지 여행이라도 갔다오면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도통 감이 없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각종 사건사고가 터지고 나면 많은 블로거분들께서 사건사고에 대한 전체적인 스토리를 정리해 주곤 하는데요,

얼마전 이런 고민들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뉴스 관련 스마트폰 어플이 출시되어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읽기 전 추천 아시죠?]

 

 뉴스퀘어(NEWSQUARE) 란?

 

 

바로 '뉴스퀘어(NEWSQUARE)' 라는 어플입니다.

뉴스퀘어는 뉴스 또는 시사 이슈를 요약 정리하여 그 뉴스의 인과관계를 보여주는 뉴스 어플입니다.

뉴스퀘어는 에디터가 내용이 풍부한 기사만을 골라 요약 정리를 해주기 때문에 기존 기계적으로 뉴스들을 정리해 주는 서비스와 차별화 됩니다.

 

 

 뉴스퀘어(NEWSQUARE) 기능 둘러보기

 

 

뉴스퀘어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시사 이슈별 카테고리가 나오게 되고 사진마다 숫자 또는 '10 Story', '13 Story' 이렇게 표시가 되는 것은 요약된 스토리 갯수를 나타냅니다.

 

 

 

관심 이슈를 누르고 들어가면 관련된 내용의 요약 정보가 아래와 같이 나와서 이슈의 핵심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요약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관련 스토리 기사들을 접할 수 있게 됩니다.

 

   

 

 

뉴스퀘어 사용결과

 

 

처음 뉴스퀘어를 접하고 사용을 해보니 정말 편하게 빠른 시간안에 이슈 정리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내용 역시 방대한 내용으로 구성하지 않고 핵심 내용만으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쉽게 읽어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관심뉴스에 대해서는 북마크 기능이 있어 빠르게 해당 뉴스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점 역시 강점으로 생각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카테고리 수가 정치, 경제, 국제, 사회 4개의 영역만을 다루고 있어 뉴스 영역이 제한적이지만 앞으로 기술, 문화, 스포츠로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하니 많은 기대가 되네요.

 

바쁜 생활 가운데 놓쳐버릴 수 있는 사회 이슈를 '뉴스퀘어'를 통해 챙겨보시면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

이상!

 

이상! '스마트폰 어플 추천! 이슈별 뉴스 정리해주는 뉴스퀘어(NEWSQURE)!' 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