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책/음악

영화OST추천 BEST 10 ! 최고의 감동! 외국영화 중심으로!

[영화OST추천 BEST 10 ! 최고의 감동! 외국영화 중심으로!]


한번쯤 잊고 지냈던 아름다운 옛 기억을 떠올리고 싶을 때 영화 OST를 듣곤 하는데요,
오늘은 철저히 제 주관적으로 '잔잔한 외국영화 OST BEST 10' 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이 영화들은 재미를 넘어서서 제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치기도 했는데요, 다시 들어도 너무 아름다운 음악입니다.
이 포스팅을 하기 위해 제가 들으면서도 한번씩 울컥하기까지 했답니다.
이 포스팅은 저 역시 두고두고 들어볼까 합니다.

그럼 한 번 시작해볼까요? [YouTube 영상은 저작권 위배될 것 같아 링크만 걸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읽기 전 추천 아시죠?]

 

 

1. 프라임 러브(Prime, 2005) - I Wish You Love (Rachael Yamagata)

 

 

 

아마 이 영화 보신 분들은 많지 않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무척 감동을 받은 영화였답니다.
I Wish You Love 는 원래 1960년도에 낸시 윌슨이 부른 재즈곡이 원곡인데 영화에 맞게 리메이크되어 Rachael Yamagata가 불렀답니다. 개인적으로 Rachael Yamagata 팬이기도 하지만 영화와 어우러진 이 곡을 저는 무척 사랑합니다.

 

YouTube OST 듣기[Link]

 

 

2. 노트북(The Notebook, 2004) - I'll be seeing you (Billie Holiday)

 

 

 

뜨거운 사랑 그리고 7년간의 이별~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서 이들의 사랑이 영원함을 알 수 있는 장면은 정말 사랑은 이렇게 해야한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준 영화 같습니다. 알츠하이머에 걸린 아내를 위해 매일매일 그들의 사랑 이야기를 들려주고 이야기를 다 들은 뒤에 아내는 짧은 시간동안 그 기억이 되살아난다는 이야기입니다.

 

YouTube OST 듣기[Link]

 

 

3. 노팅 힐(Notting Hill, 1999) - She (Elvis Costello)

 

 

 

너무나 대중적인 OST 이지요? 예전 영국 유학 생활을 할 때 우연히 접한 영화였습니다.

유명배우와 평범한 총각의 기적같은 사랑 이야기~! 무척 유쾌하면서도 감동적인 해피엔딩~!  ^^

 

YouTube OST 듣기[Link]

 

 

4. 레미제라블 (Les Miserables, 2012) - Epilogue

 

 

 

말이 필요없는 명화이죠. 소설로 읽을 때 이렇게 스케일이 컸었는지 전혀 몰랐던...

레미제라블 OST는 정말 하나하나가 명곡이라 빼놓을 게 없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Ending으로 나왔던 epilogue 를 꼽고 싶습니다.

한 남자의 뜨거웠던 사랑의 인생이 끝이 나고 주님 곁으로 가는 그의 마지막 모습... 큰 감동이였습니다.

 

YouTube OST 듣기[Link]

 

 

5. 미션 (The Mission, 1986) - Gabriel's Oboe

 

 

 

오지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 열혈단신 밀림으로 혼자 들어가는 선교사~!

그 곳에서 오보에로 Gabriel's Oboe 를 연주하여 원주민들과 만나는 장면은 너무 환상적이였던 것 같습니다.

 

YouTube OST 듣기[Link]

 

 

6. 원스 (Once, 2006) - Falling Slowly (Glen Hansard and Marketa Irglova)

 

 

 

한때 밴드 생활을 하며 앨범 제작의 꿈을 키울 때 본 영화였기에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한 영화입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남자! 그의 음악을 이해하는 여자! 그들은 사랑으로 그리고 소울메이트로 성장해나가는 영화로 그들의 도전과 우정이 매우 아름다웠던 영화입니다.

 

YouTube OST 듣기[Link]

 

 

7. 진주만 (Pearl Harbor, 2001) - There You'll Be

 

 

 

전쟁과 사랑! 엇갈린 운명! 그리고 우정! 영화를 보는내내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던 영화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최고의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YouTube OST 듣기[Link]

 

 

8. 러브레터 (Love letter, 1995) - A Winter Story

 

 

 

'오겡끼데스까' 정말 한국인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았을만한 일본어! '잘 지내시나요?'

아마 로맨스 영화의 최정점이 아닐까 생각드는 영화입니다.

 

YouTube OST 듣기[Link]

 

 

9. 타이타닉 (Titanic, 1998) - My Heart Will Go On (Celine Dion)

 

 

 

운명적인 만남! 뜨거운 사랑! 그리고 이별!

시간이 흐른 뒤에도 그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는 고히 간직되리라 생각됩니다. ^^

 

YouTube OST 듣기[Link]

 

 

10. 업 클로즈 앤 퍼스널(Up Close & Personal, 1996) - Because You Loved Me

 

 

 

한 여자의 성공! 남자의 완벽한 내조~! 실제로 영화내용보다는 ost 가 더욱 매력적이라서 BEST에 넣어봤습니다.

예전에 참 많이 듣고 따라 부르곤 했는데~ ^^

 

YouTube OST 듣기[Link]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외국영화 OST BEST를 추려보았는데요, 선택하다보니 아쉬운 영화들이 아직 많네요~!

좋은 OST 들으면서 눈물 한방울 흘려도 좋겠네요~! ^^

 

이상! '영화OST추천 BEST 10 ! 최고의 감동! 외국영화 중심으로!' 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