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Blog!

티스토리 예약 발행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

[티스토리 예약 발행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
 
티스토리를 하며 편한 기능 중에 하나는 바로 예약발행인데요, 예약발행이란 특정일 특정시간에 블로그 게재 예약을 걸 수 있는 것입니다.
 
1일 1포스팅이 블로그 운영에 매우 중요한 만큼 장기간 여행 또는 출장이라도 가게 된다면 포스팅을 매일 올리는 것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여러 블로그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포털은 정기적으로 꾸준히 포스팅이 올라오는 블로그를 양질의 블로그로 인식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인데요,
 
이에 따라 티스토리의 예약 발행 기능은 블로거에게 무척 편한 기능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런데...
 
몇일 전부터 예약발행을 해도 발행이 되지 않는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아래와 같이 2015년 1월 13일 아침 8시에 예약발행 걸었던 것이 등록되었다고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그 아래 그림을 보면 아직도 발행이 되지 않고 '예약' 상태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되는 주된 원인은 해당 시간대에 다른 블로그들의 예약 발행 건수가 많아 오류가 발생되는 것으로 판단되어 지는데요,
그래서 시간을 조정해서 재발행하니 정상적으로 예약발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티스토리 예약발행을 할 때에는 예약발행 시간이 집중되는 시간에는 피하는 것이 좋을 듯 하며 해당 시간대에 발행을 하려고 할 때에는 예약시간을 분 단위로 조정할 수 있으므로 1~2분 시간적 차이를 두고 발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예약 발행 오류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소소한 팁이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함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상! '티스토리 예약 발행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 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