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생활정보

iptime 비밀번호 설정 간편한 방법

[iptime 비밀번호 설정 간편한 방법]

 

요즈음 집에 와이파이 사용하기 위해서 인터넷 공유기 iptime을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실제로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않고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실제로 iptime과 같은 인터넷 공유기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주변 사람들까지 모두 사용하게 되어서

인터넷 속도가 현저하게 늦어지게 됩니다.

집에서 무료 인터넷 쓰려고 귀한 돈 주고 사셨는데, 보다 빠른 인터넷 속도로 잘 이용하면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인터넷 공유기인 iptime 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들에 한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읽기 전 추천 아시죠?]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

 

 

iptime 관리자 화면 접속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으로 무선 공유기 구매 시 함께 받은 S/W CD를 설치하면 나타나는 'ipTIME 검색기'를 통해 접속을 하거나 또는 인터넷창 주소에 'http://192.168.0.1/' 을 직접 입력하여 접속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ip TIME' 검색기를 클릭합니다.

 

 

ipTIME 검색 리스트가 나타나면 해당 주소를 더블클릭하면 ipTIME 설정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웹 관리화면에 접속하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ipTIME 검색기'가 없다면  'http://192.168.0.1/' 로 바로 접속하셔도 무방합니다.

접속 후 '관리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양한 설정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좌측 메뉴탐색기 기본 설정 중 '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우선 '네트워크이름' 입니다.

이 부분은 본인의 네트워크를 추후 본인이 쉽게 식별하기 위한 '네트워크이름을 설정'하시고 '중복검사'를 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로 '채널검색'을 클릭합니다. 현재 주위의 채널들을 스캔하여 리소스가 집중되지 않은 채널을 찾아줍니다.

세번째로 인증방법을 'WPAPSK/WPA2PSK' 로 선택하면 '네트워크 키' 입력란이 활성화됩니다.

그러면 활성화된 '네트워크 키' 입력란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아래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저장' 버튼을 누르면 iptime 비밀번호 설정 이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죠? 

이제 iptime에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보다 빠른 인터넷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

 

이상! 'iptime 비밀번호 설정 간편한 방법' 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