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생활정보

입덧완화 방법! 효과 빠른 방법 총정리!

[입덧완화 방법! 효과 빠른 방법 총정리!]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소식 중 하나가 임신이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그 기쁨도 잠깐!

입덧으로 무척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이런 입덧완화를 위한 좋은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읽기 전 추천 아시죠?] 

 

입덧은 임신 초기에 발생되는 증상으로 보통 임신 5~7주차에 시작해서 14~16주차에 끝이 납니다.

하지만 간혹 몇몇 산모들은 출산 시 까지 입덧이 완화되지 않아 고생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일단 입덧이 시작되면 구역질과 구토, 메스꺼움, 식용부진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심할 경우에는 임신오조 증상까지 나타납니다.

 

※ 임신오조: 구토가 너무 심해 체중 등이 감소하고 심각할 경우 탈수 초래, 소변량 감소, 혈액의 전해질 균형 파괴 등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임산부와 태아의 생명이 위험해질 수 도 있는 증상입니다.

 

보통 입덧은 아침에 일어날 때 저혈당으로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서 Morning sickness 라고도 불립니다.

 

입덧완화 방법① - 과일 섭취량을 늘리자!

 

 

과일은 자극적인 냄새가 안나서 섭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은 울렁거리는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좋습니다.

보통 딸기, 레몬, 귤, 모과, 오렌지 등이 대표적이고 매실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입덧완화 방법② - 차가운 음식 챙겨먹기!

 

 

보통 입덧완화로 아이스크림을 많이 챙겨먹는데 이는 먹거리에 냄새가 나지 않는 이유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이스크림과 더불어 얼음물, 냉면 등도 드시면 입덧완화에 도움을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식할 경우에는 배탈과 비만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적절히 조절하셔야 합니다.

 

 

 

입덧완화 방법③ - 모닝밴드(입덧처치 의료기기) 착용하기!

 

 

저주파자극을 통해 입덧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모닝밴드' 도 임산부들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일단 약물치료가 아니다보니 많이들 선호하고 있고 효과를 보는 분들도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입덧완화 방법④ - 가벼운 운동 시작하기!

 

 

입덧이 심할수록 고통을 잊기 위해 잠을 자거나 누워있으려고 하는데요,

무리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요가 혹은 산책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입덧완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누군가에게는 출산보다 더 고통스러운 것이 입덧일지 모릅니다.

힘든 시간 잘 이겨내시길 바라고 입덧 완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아래에는 출산, 육아관련 정보, 육아용품 이벤트 참가 등 이미 많은 예비맘들이 이용하고 있는 대표 육아 커뮤니티 사이트를 한군데 안내해 드리니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 베베톡 바로가기[Link]
      → 태교정보, 육아정보, 육아지식, 육아노하우 등의 정보제공
      → 다양한 육아용품 리뷰 정보 제공 
      → 무료 회원 가입 시 다양한 육아용품, 생활용품 경품 이벤트 참가 가능

 

이상! '입덧완화 방법! 효과 빠른 방법 총정리!' 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