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생활정보

상조회사비교 노하우!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

[상조회사비교 노하우!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


최근 지인의 장례식장에 방문한 적이 있는데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충분한 애도의 시간을 가지기보다
밀려드는 손님들과 복잡한 장례절차, 그리고 경제적 부담감 등으로
충분한 슬픔의 시간, 위로의 시간을 갖지 못하는 모습을 보고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이유들 때문인지 최근 상조서비스를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이제는 질병에 대한 실비보험처럼 상조서비스 역시 재테크의 일환으로 여겨 다양한 혜택을 따져 가입하는 추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상조서비스의 똑소리나는 가입을 위해 상조회사비교 노하우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먼저 상조회사비교 이전 상조서비스란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상조서비스란 가입자가 상조상품을 선택하고 상품의 계약금을 조금씩 분납하거나 또는 장례가 끝난 후 일시불로 정산하는 서비스로 장례에 필요한 수의, 관, 상복, 기타 장의 용품 등을 모두 제공해주고 장례지도사와 도우미들이 파견되어 장례절차 뿐 만 아니라 예절, 각종 업무까지 지원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런 상조서비스는 이미 다양한 업체에서 제공되고 있으나 가입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환급제도와 상조회사 재무상태 확인하기

 

  

  

상조회사 서비스 가입 후 만기 해약 시 환급이 되는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상조회사의 재무상태 판단도 함께 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재무상태가 탄탄한 업체가 더욱 믿을 수 있겠죠~

 

2. 가입 시 혜택 확인하기

 

 

 

 

최근 상조회사에서는 상조상품 뿐 아니라 다양한 가입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혜택 정보에 대해 보다 상세히 비교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납입금액, 서비스 범위/품질 확인하기

 

 

 

일단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상조회사 몇 군데를 정하셨다면 실제 상담신청을 하여

여타 상담회사 서비스와 서로 비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꼭 비교해봐야 할 항목은 납입금액 대비 서비스제공 범위 뿐 아니라 서비스 품질을 체크해야 합니다.

 

# 상조회사를 추천한다면..

 


 

다양한 상조회사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린다면 ‘예다함 상조서비스’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예다함 상조는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100% 출자하여 만들어진 상조서비스이기 때문에 일단 신뢰도가 높습니다.

아래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서비스 내용과 상품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다함 상조서비스 바로가기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상조서비스 가입을 위한 상조회사비교 노하우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여러분들의 상조회사 가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이상! ‘상조회사비교 노하우!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 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