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정보!/점심이의 여행/맛집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로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해보니..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로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해보니..]


몇일 전부터 새롭게 블로그 운영에 대한 다짐을 하며 블로그 운영에 또다시 관심이 생겨나기 시작했는데요~
블로그를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시는 분들이라면누구나 한번쯤 괜찮은 블로그 통계 관리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셨을 겁니다.
저 역시 블로그를 운영하며 구글 애널리틱스와 Bing 웹마스터도구, 기타 각종 통계 프로그램들을 이용해 보았지만 일단 용어도 생소하고 사용방법이 어려워 잘 이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그런 가운데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해 봤더니... 굉장히 제 수준에 딱 맞고 이용하기가 좋더라구요..
일단 대충 메뉴만 쭉 보아도 초보자도 알기쉬운 용어이고 화면 디자인 역시 아주 이용하기 좋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네이버 애널리틱스가 네이버 블로그만 가능하겠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티스토리인 저도 아주 유용하게 쓴다는 사실~! ^^

 

어쨋든,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이더라도 아주 유용하게 블로그 통계를 낼 수 있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설치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네이버 애널리틱스 신청하기

 

 

먼저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에 방문하셔야겠죠~
아래 사이트 링크로 이동해서 아래 그림 순서대로 진행을 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치하러 바로 가기 -> http://analytics.naver.com/service/index.html

 

 

 

  

2. 스크립트 소스 삽입하기

 

 

마지막 단계에 이르면 분석 스크립트를 블로그 소스 코드 안에 삽입을 해야 하는데요,
스크립트 복사를 해서 아래 그림과 같이 /body 위 쪽에 붙여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스크립트 소스를 복사하고 하루정도 지나면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에서 통계정보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를 위한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치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모쪼록 블로그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로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해보니..'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