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심이의 일상!

소액기부 방법!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다음 희망해!

[소액기부 방법!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몇일 전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음식이 나오는 동안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다가 우연히 다음희망해라는 코너를 보았습니다.

그 안에는 형편이 어려운 사람들의 사연이 있었고 필요로 하는 목표액이 나와 있더군요.

, 사연을 하나하나 읽다보니 안타까운 마음도 크고 오히려 정말 제 생활에 감사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때 주문한 음식이 나왔을 때.. ‘, 이렇게 한 끼 식사할 돈도 없는 분들도 계시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자연스럽게 기부하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비록 큰 돈은 아니였지만 이렇게 기부를 하고 나니..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럼 어떻게 소액기부를 할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1. 다음 홈페이지 접속

 

 

다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하단부에 '희망해' 라는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이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니면 아래 '희망해' 홈으로 바로 접속을 하셔도 됩니다.


사이트 주소: http://hope.daum.net/





2. 기부하기

 

 

'희망해' 홈에 올라온 여러 사연을 읽으시고 가장 마음이 가는 사연을 고르신 후 사연 아래쪽을 보시면 '기부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일반 결재절차로 진행이 됩니다. 

기부를 하고 나면 '기부현황' 에 본인의 기부 현황을 볼 수가 있네요. ^^


 



3. 누구나 할 수 있어요!

 

 

다음 '희망해' 코너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아래 보시는 것처럼 기부금액이 1,000원부터라서 정말 소액기부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기부금액을 선택하고 '나눔메시지'를 작성한 후 기부를 하면 끝!



기부현황을 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다양한 금액으로 기부를 하고 있더라구요,

이 모습을 보면서 '아~ 아직 살만한 세상이구나~' 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정말 누군지는 몰라도 이 코너를 정말 잘 만들었는것 같습니다. ^^

누군가를 도와준다는 것! 그렇게 복잡하고 어려운 일은 아닌 것 같애요~! 


소액기부 방법에 대해 평소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아참! 이러한 기부는 모두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





이상! '소액기부 방법!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다음 희망해' 포스팅이였습니다.